부영그룹 고객응대능력 교육 현장/사진=부영 제공

[뉴스락] 부영그룹이 급변하는 시대 환경에 부응하고 전문화된 고객 서비스와 품질 향상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응대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부영 영업소, 관리소, A/S 직원 총 4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외부 강사를 초청해 서울 세종대로 본사 3층 대강당에서 커뮤니케이션, 예절, 고객응대 서비스 등 고객응대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객응대능력 향상 교육은 사내강사 교육과 사외강사 교육을 각각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한다. 단순히 강연 위주의 단방향적 교육이 아닌 롤플레이 등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쌍방향 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정란 강사는 강연에서 “고객경험관리는 모든 고객 접점에서 고객의 경험을 측정하고 분석해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방법과 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객만족경영은 많은 기업들이 추구하는 기법으로 모든 경영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만족시킴으로써 기업을 유지하고자 하는 것이다. 부영 역시 이번 고객응대능력 교육을 계기로 고객 만족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부영 관계자는 “직원들의 고객응대능력 향상과 친절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꾸준히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해온 부영이 보다 향상된 서비스의 품질과 전문화를 위해 외부강사를 초빙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