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H 옴부즈맨 3기/사진=현대자동차 제공

[뉴스락] 현대자동차가 자사 대표 고객 소통 프로그램 ‘H 옴부즈맨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현대블룸비스타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사진작가, 전자부품연구원, 회사원, 선생님, 자영업 종사자, 대학생 등 사회 각계각층 고객이 참여하는 H-옴부즈맨 3기 100명, 활동기간 동안 도움을 줄 3명의 멘토, H 옴부즈맨 1~2기 40여명,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했다.

H 옴부즈맨은 현대차의 상품, 서비스, 마케팅, CSV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과 함께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현대차의 대표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는 현대차가 2015년에 진행한 고객 소통 프로젝트 '마음드림' 행사에서 제안된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 채널 마련’ 약속을 실현한 것으로, 현대차는 고객의 목소리를 보다 적극적으로 귀담아 듣고 진솔하게 소통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100여명의 H 옴부즈맨을 선정해 현대차의 변화를 함께 만들어왔다.

지난 1~2기와 달리 이번 3기 발대식에서는 H 옴부즈맨, 멘토, 현대차 임직원이 한 곳에 모여 평소 현대차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생각들을 자유롭게 발언하고 이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H 옴부즈맨 TALK’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주행성능, 디자인, 사양 구성에 대한 내용과 판매 지점 및 대리점, 정비 거점 등 평소 현대차의 상품, 마케팅에 대한 경험과 불만 등을 가감 없이 쏟아냈으며, 임직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었던 회사와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H 옴부즈맨 3기로 선발된 고객들은 상품 혁신, 고객가치 혁신, 사회 혁신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되며, 특히 H 옴부즈맨 3기는 고객이 참여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 부사장은 “H 옴부즈맨은 한두 차례의 만남이 아닌 7개월 이상의 긴 시간 동안 여러 차례 만남과 진솔한 대화,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고객 분들의 생각과 말씀을 경청하고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만큼 고객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더욱 감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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