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기아차, K-POP 문화 마케팅으로 북미 시장 매료시키다

기사승인 2019.05.09  16:20:31

공유
default_news_ad2
ad37

- 기아차 후원 블랙핑크 북미투어 성료..."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 전할 것"

지난 2일 블랙핑크 북미투어 미국 뉴어크(Newark) 공연 현장에서 걸그룹 블랙핑크 (좌측부터) 지수, 제니, 리사, 로제가 ‘쏘울X블랙핑크 에디션’ 쇼카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아차 제공

[뉴스락]  기아자동차가 K-POP 대세 걸그룹 블랙핑크와 함께 북미 전역을 뜨겁게 달궜다.

기아자동차는『K-POP with KIA』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블랙핑크의 북미투어 전 일정을 함께 하며 기아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K-POP 문화 마케팅을 펼쳤다.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블랙핑크는 기아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4월 17일부터 5월 8일까지 ‘블랙핑크 2019 월드투어 with 기아[IN YOUR AREA]’ 북미 투어 콘서트를 LA, 시카고, 해밀턴, 뉴어크 등 미국 및 캐나다 주요 6개 도시에서 총7회에 걸쳐 성황리에 진행했다.

또한 블랙핑크는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 K-POP 걸그룹 최초로 참가하는 등 북미 현지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기아차는 블랙핑크 북미투어 공연 현장에 K-POP 커버댄스대회, K-POP 싱잉존 등 K-POP 체험 콘텐츠로 구성한 ‘기아 온 비트 스테이지’를 선보여 글로벌 관객들이 K-POP을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기아차는 블랙핑크의 북미 투어 매 공연에 북미 대표 아이코닉 모델인 쏘울의 특별 전시 부스를 마련해 블랙핑크 컨셉으로 외관 데칼 디자인을 꾸민 ‘쏘울X블랙핑크에디션’쇼카를 선보이며 공연장을 찾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기아차는 신형 쏘울의 매력을 색다르게 보여주는 특별 전시 부스를 통해 공연장을 찾은 고객들이 신형 쏘울의 우수한 상품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기아차는 이번 블랙핑크 북미투어 후원을 통해 신형 쏘울의 북미시장 본격적인 판매 개시와 함께 북미 타겟 고객들에게 신형 쏘울을 적극적으로 노출시키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북미 판매에도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블랙핑크는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미국 방문 일정 동안 카니발(현지명 세도나)를 이동 차량으로 이용하며 기아차 알리기에 앞장서기도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K-POP과 함께 글로벌 Z세대 고객들에게 기아차만의 ‘즐겁고, 다이나믹한’ 브랜드 가치를 보다 쉽게 전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K-POP 콘텐츠를 활용해 글로벌 고객들과의 새로운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아차는 ▲JYP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한 차세대 K-POP 아티스트 ITZY 뮤직비디오 콜라보레이션 및 ‘쏘울 부스터데이 with ITZY’ 고객 이벤트 실시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 ‘기아 온 비트’ 운영 등 다채로운 문화 마케팅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기아차는 앞으로도 국내 유수의 연예 기획사와 손잡고 K-POP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지속해 문화 마케팅 활동의 지평을 넓히고, 나아가 글로벌 고객들에게 기아차 브랜드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조한형 기자 koreain112@daum.net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