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JW그룹,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도서 1만5000권 기증

기사승인 2019.03.15  11:03:45

공유
default_news_ad2
ad37
왼쪽부터 장은숙 한국아시아우호재단 베트남 지부장, 이종훈 중외학술복지재단 사무국장, 팜 치 끄엉(Pham Chi Cuong) 베트남 교육훈련부 국제협력국 부국장 등 관계자들이 베트남에서 열린 도서 기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JW그룹 제공

[뉴스락] JW그룹이 해외 어린이들의 교육, 보건 환경 개선에 앞장선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베트남 하노이 소재 교육훈련부에서 ‘어린이 도서 기증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아시아우호재단이 주최한 이 번 행사에서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하노이에 위치한 150여개 초등학교에 환경, 건강, 교양·상식 등을 주제로 한 창작 동화책 6종 총 1만5000권을 기증했다.

이와 함께 진통제, 의료용 붕대 등으로 구성된 구급함 1000개도 함께 전달했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앞으로 한국아시아우호재단과 함께 해당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교사에게는 도서 관리와 독서 지도 역량 향상을 위한 연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교육의 기회가 부족했던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중증 지적장애인으로 구성된 ‘영혼의 소리로’ 합창단을 17년째 후원하는 등 음악과 미술을 활용한 장애인 대상 메세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해외봉사활동과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통해 생명존중 이념을 실천해나가고 있다.

김재민 기자 koreaincap@daum.net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