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신한카드가 도급업체 소속 상담사들에게 과도한 인격침해를 가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13일 유수언론 및 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의 도급업체 상담사들은 관리자에 “화장실 다녀오겠다”, “물 떠오겠다” 등의 보고를 했다. 잠시 자리를 비우는 것 조차 필수적으로 보고를 해야하는 것이다.

아울러 신한카드 관리자는 상담사들에게 “그만 좀 가요”, “너무 왔다갔다 하는 것 아닌가요” 등의 침해 발언을 했다.

또한 원청인 카드사에 실적에 따라 상담사의 휴가도 제한된다.

신한카드 관리자는 목표를 채우지 못한 상담사에게 “오늘 목표가 200개인데 200개 달성 못했어요”, “연차를 못 쓰게 해도 법적으로 문제가 안돼요”, “왜인지 아세요? 돈으로 주기 때문에” 등의 말을 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신한카드 관계자는 <뉴스락>과의 통화에서 “소화가 안되는 목표치를 부여한 적은 없다”며 “원청에서는 법적으로 보장된 휴가를 쓰라고 권유하지만 현장에서 잘 지켜지지 않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바쁜 시간에 자리를 비울 시 다른 상담사들이 상담을 떠안아야 한다”며 “이직이 잦은 업종인지라  수급이 원할하지 못할 경우 휴가를 못가는 상황이 발생할 수는 있다”고 말했다.

또한 “도급업체와 협력을 통해 상담사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